본문 바로가기
필리핀 어학연수/생활

📋 현대해상 여행자 보험으로 보험금 신청 및 환급받기

by 방울이누나 2024. 7. 27.
728x90

 

여행자 보험 청구 신청 하기

 

나는 유학원을 통해 여행자 보험을 가입했다. 금액은 8만 원 안 했던 것 같다. 여행 갈 때 늘 여행자 보험을 들기는 했지만, 한 번도 보험금을 청구한 적이 없는데, 이번 필리핀 어학연수 동안 어쩌다 보니 병원을 많이 가게 되어 청구하게 되었다.

 

세부 대한 메디컬 병원은 한국 의사 선생님께서 계셔서, 여행자보험에 필요한 서류를 알아서 준비해 주셨고, 그 후 혼자 찾아간 세부 대학병원에서는 내가 직접 의사에게 여행자보험 때문에 서류가 필요하다는 설명이 필요하다.

 

세부 대학 병원 의료 증명서

 

 

4월 중순부터 말까지 귀가 아파서 찾아간 세부 대한 메디컬 병원. 세부 대한 메디컬 병원의 장점은 한국 의사 선생님이 계셔서 의사소통이 원활하다는 것, 단점은 이비인후과가 아니라는 것. 병원비로 50만 원 정도를 썼으나, 귀 통증이 호전되지 않아서 잠시 한국에 와서 치료 후 다시 필리핀으로 갔다.  아쉽게도 항공권은 지원이 되지 않는다고 했다. 필리핀에 있다가 한국에 한 번 갔다와서 비용 부담 때문에, 중간 청구가 가능한지 여쭤봤는데 가능하다고 해서 청구했다. 다행히도 아이패드를 챙겨와서 아이패드를 통해 청구서 pdf 파일을 작성해서 보냈는데 문제없이 다음날 환급받을 수 있었다.

 

보험금 지급 청구서와, 필요 의료 증명서(의료비, 약제비), 여권사본, 통장사본과 혹시 몰라 여권도장 페이지도 함께 보냈다.

 

5월 50만원 상당을 1차 청구 후, 6월 세부대학병원을 갔다 온 후 7월 마지막으로 청구하여 다 받을 수 있었다. 진짜 우리나라 병원과 의료 시스템 최고..!

 

728x90